리머스 '아마존 업무 대행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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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전문 대행사 리머스입니다. ​ 코로나19로 사회적거리두기와 함께 한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긴 시간 모두가 힘들었지만, 백신이 만들어지고 순차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되어서 다행입니다. 모든 분들 코로나19 조심하시고 건강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리머스에서는 제조 및 유통 업체의 아마존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대행 서비스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며 그 중 필요한 업무만을 선택해 대행을 맡길 수 있는 아마존 업무 대행에 대해 소개합니다. "아마존 업무 대행 서비스" 아마존 셀링을 시작하기에 앞서 필요한 절차를 직접 진행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리머스 - 아마존 업무 대행 서비스 || 아마존 계정 생성(입점/가입) 아마존 셀러 가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리머스 - 아마존 가입/입점 시 필요 서류 * 리머스의 업무대행은 홈페이지 문의하기를 통해 이메일로 접수되며, 담당자 확인 후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 리머스의 업무 대행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업무 미 처리시 100% 환불됩니다. || 아마존 카테고리 승인 아마존 셀러 가입/입점을 완료 한 후에 상품 등록을 위해 카테고리 승인이 필요한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마존에 상품 판매 시, 특정 상품 카테고리에 리스팅하기 위해서는 아마존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승인이 필요한 카테고리로는 식품, 뷰티, 장난감, 쥬얼리, 자동차/모터스포츠, 전자제품, 비디오/DVD/블루레이, 수집용 동전, 시계, 음악, 수집품, 미술품 등이 있습니다. 리머스 - 카테고리 승인 시 필요 서류 * 리머스의 업무대행은 홈페이지 문의하기를 통해 이메일로 접수되며, 담당자 확인 후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 리머스의 업무 대행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업무 미 처리시 100% 환불됩니다. || 브랜드 등록 면제 신청 아마존에 상품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브랜드를 필수로 기입해야 합니다. 아마존 플랫폼에 등록하려는 상품의 브랜드가 등록되어 있지

'논란의 서비스' 애플 여의도는 괜찮을까?

 


아마존 공식 SPN 리머스입니다.






애플이 새로운 매장인 '애플 여의도'를 준비 중이라고 홈페이지에 깜짝 예고했다.

지난 2018년 1월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문을 연 '애플 가로수길'에 이은 

두 번째 오프라인 매장이다.





우리나라 두 번째 애플 스토어는 그동안 소문만으로도 애플 팬들의 기대가 컸다.

하지만 막상 애플 여의도 오픈 티저가 공개되자 온라인 커뮤니티 반응은 미지근한 분위기다.

최근 불거진 애플 가로수길 고객 대응 논란 등의 영향이다.


박수받으며 문을 열었던 애플 라로수길 이후 무슨 일이 있던 걸까.




공식 애플 매장의 서비스 점수는?


애플은 매장을 모두 직영으로 운영하며 

전 세계적으로 공통된 고객 경험을 주고자 노력한는 것으로 유명하다.

주변 환경과 어우러지는 매장 현태와 인테리어는 물론 상품 배치 등도 각별히 신경을 쓴다.





매장 직원인 애플 '지니어스'들의 교육도 오랜 시간을 투자한다.

과거 애플 가로수길이 열리기 1년 전부터 매장 오픈 소문이 돌았던 이유는

애플이 처음으로 국내 리테일 직원 지니어스 채용 공고를 냈기 때문이다.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는 채용 후 교육은 

그 기간만 길게는 1년도 넘게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경험하게 되는 구매 경험도 전 세계적으로 비슷하다.

지니어스는 질문과 답변으로 고객과의 유대감을 이끌어내려고 노력한다.

때론 조금 과하다? 느낄 수 있는 부분도 있지만 대체로 긍정적이다.


그러나 매장에서의 모둔 서비스가 그런 평가를 받은 것은 아니다.

애플 가로수길의 제품 수리 서비스는 오픈 초기부터 

해외 애플 매장에서 경험한 서비스와 많은 비교를 받아왔다.

제품 문제가 잘 해결됐다면 그럴 일 없지만 

해결되지 못한 쪽에서는 제품을 잘 아는 소비자보다도

답변이 형식적이고 내용 없다는 불만도 나온 바 있다.





애플 수리 제휴를 맺은 공인 업체만 있던 우리나라이기에

애플 스토어에서의 공식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컸던 탓일까?

애플 소비자 사이에서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만큼 

수리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최근 고객 대응 논란으로 더 증폭됐다.


2014년 맥북 프로의 새 빅서 OS 업데이트로 제품을 쓸수 없게 된 고객이

애플 가로수길에서 겪은 일은 기사화까지 되며 

그동안 국내에서의 애플 경험이 해외와 다르다

느낀 고객들의 불만에 불을 붙였다.


빅서 벽돌 현상이 전 세계적으로 보고되고 있던 시점이었지만

해당 문제로 애플 가로수길을 찾은 소비자는 옳은 해결 방법을 제시받지 못했다.

해당 고객은 국민청원과 애플 CEO 팀 쿡에게 관련 이메일까지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나라 애플 팬들의 불만?


애플 여의도 매장 오픈이라는 뜨거운 소식마저 식게 만든 소비자 불만의 근본적인 원인은

애플 가로수길에서 일하는 지니어스가 아닌 것이다.

애플 본사 차원의 대한민국 시장을 향한 대응과 이를 관히하는 부분에서의 문제로 해석된다.






애플은 아이폰 3GS 출시 이후 빠르게 우리나라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왔다.

애플의 대중화를 선도한 아이팟도 못 열었떤 대한민국 소비자의 마음이 아이폰으로 열렸고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맥, 맥북,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다양한 제품의 판매를 늘려왔다.

최근 판매를 시작한 아이폰 12 시리즈는 한 달 만에 

60만 대가 팔리며 최고 기록을 새우는 중이다.





하지만 우리나라 애플 팬들이 느끼기에 국내 시장은

아직도 애플 본사에게 주요 시장이 아닌 것 같아 보인다고 지적을 받는다.

이렇게 느낄 만도 한 게 애플의 주요 서비스가 없는 경우가 많다.


애플 페이가 시작되지 않았고 애플케어 플러스도 지난해 말에나 들어왔다.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인구수와 구매력이 높다는 

중국과 일본을 제외한 다른 아시아 국가들과 비교해도

우리나라에서 신규 서비스를 오픈하려는 애플의 노력이 못 미친다고 느껴지는 수준이다.





그래도 어느 정도 이유는 있었다.

과거 이이튠스 스토어나 애플TV는 콘텐츠 저작권 문제가 복잡해서,

애플페이는 카드 수수료 문제를 풀지 못해서 등이다.

하지만 여전히 애플 신제품 1차 출시국에 들어가지 못하는 것은 

여전히 미스터리라는 반응이다.




애플 여의도 개장과 함께 바라는 것은?


올해 말 여의도에 이어 애플이 우리나라 제3의 매장을 

명동에 함께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도 나온다.

시기의 문제지만 분면 애플 매장은 국내에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매장 확장과 더불어 국내 소비자들이 바라는 것은 

애플에 대한 경험도 함께 개선되는 것일 거다.





애플이 '애플 스토어'로 불리던 오프라인 매장을 더 이상 '스토어'로 부르지 않게 된 것은

그 공간 자체가 애플 그 자체이고 소비자가 그렇게 인식하길 바랐기 때문이다.

그만큼 경험에 공을 들이고 있지만 아직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국내에서 느끼는 애플의 경험은 다른 나라에서보다 부족하다는 

것을 아쉬워하는 사람이 많다.





매장뿐 아니라 애플 기기에서 시작해 여러 자체 서비스와 애플 페이까지

이어지는 생태계를 우리나라에 완전히 구축할 필요가 있다.

논란이 된 수리 서비스 대응 역시 계속 풀어야 할 숙제다.


이로써 우리나라 사용자들의 애플 경험이 개설될 때,

진정한 박수를 받으며 또 다른 매장이 문을 열고 그 속에서 애플 제품을 사고 또

고쳐쓰며 즐거워하는 소비자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께요









아마존 공식 SPN 리머스


http://rimerce.com 

리머스 - 아마존 운영대행/판매대행, 컨설팅/교육, shopify 제작

리머스는 15년 이상의 글로벌 판매 노하우로 amazon 운영대행 전문 기업으로 아마존 판매대행 및 아마존 셀러 교육, 컨셀팅을 진행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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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blog.naver.com/tech-plus/222158519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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